본문 바로가기
정보

믹스커피 카페인, 영양정보를 알아보자

by 야행성 초코 2020. 8. 20.
반응형

우리나라는 커피공화국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커피사랑이 대단합니다.

사무실에도 믹스커피가 준비되어 있고, 방문하는 곳마다 커피를 대접해 주기도 합니다.

 

믹스커피 카페인 함량

 

예전에 비해 커피의 종류가 정말 다양해졌지만,

아직도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이 믹스커피입니다.

한 번에 적당량이 포장되어 있고, 황금비율로 커피, 프림, 설탕이 배합되어 있으며, 이지 커팅에 맛도 정말 좋아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물론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들도 많이 구매하는 품목입니다.

 

이런 믹스커피의 카페인 함유량과 영양정보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영양정보는 제품의 패키지에 나와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믹스 영양정보

 

1봉지당 12g의 내용물을 가지고 50K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커피믹스들은 설탕을 조절하여 넣을 수 있어서 당 섭취를 줄이기 용이합니다.

포화지방이 1봉 지당 1일 영양 기준치의 11%로 굉장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 정보는 커피회사의 홈페이지에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대신 2014년 한국소비자원이 12개의 커피믹스 제품을 시험한 결과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흔하게 먹는 믹스커피의 1 봉지 안에는 60~80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품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소비자원

 

적당량의 카페인은 각성효과로 인해 업무효율이 올라 많이 찾고 있지만 카페인의 섭취가 많아지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근거림이나 위장장애, 수면장애, 카페인 두통 등이 가장 흔한 부작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에너지 음료나 카페인이 들어간 우유 등 고카페인 음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녹차, 콜라, 초콜릿, 코코아 등에서도 카페인을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커피의 카페인만은 계산하면 카페인 권장량을 초과 섭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인의 1일 카페인 권장량은 400mg 이하라고 하지만 사람에 따라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 몸 상태에 따라서 적당량을 조절하며 섭취해야 합니다.

 

임산부는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등의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믹스커피의 카페인 함유량과 영양정보에 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