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터넷우표, 우편요금, 우표파는 곳 알아보기

야행성 초코 2020. 8. 27. 17:26
반응형

요즘은 이메일, 문자, 카톡 등으로 모든 연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지 보낼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가끔 필요할 때 우표를 어디서 판매하는지, 우편요금은 얼마인지, 우체통이 어디에 있었는지 몰라 허둥대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학교 앞에 항상 문방구가 있어서 문구점에서 우표를 구매할 수 있는 걸 당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문구점이 다 없어져서 어디서 우표를 구매할 수 있을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우표

인터넷 우체국에 들어가면 인터넷우표를 구매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우표, 엽서, 축하카드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편요금

우편요금은 중량에 따라 금액이 다른데 규격봉투에 A4 용지의 장수를 입력하면 대략적인 무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편지봉투에는 380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규격 외에는 추가 요금을 부과하며 등기 우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에는 인터넷 우체국 인터넷우표 구매 페이지 내에서 보내는 분, 받는 분의 주소를 모두 입력한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표를 구매하신 후 프린터로 출력하여 사용 가능한데, 출력일을 포함하여 1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우표파는곳

프린터가 있는 경우에는 출력을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결국 우표를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을 찾아야 합니다.

 

우체국/우체통 위치검색을 클릭하면 팝업창에 위치 찾기 지도가 띄워지는데 우체통, 우편취급소, 우표판매소 등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닝글로리, 영아트 등 동네 문구점을 대신하는 곳이 있다면 우표도 판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인터넷으로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체통도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서 우체국 위치 찾기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곳에 우편취급소가 있다면 구매 후 바로 발송도 가능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지입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우표 구매 방법과 우편요금, 우표 파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